좋은글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10권 전집 세트’ 출간 완료

ohmylove 2013. 11. 21. 15:24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10권 전집 세트’ 출간 완료
  • - 200만 애독자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운영자, 휴넷 조영탁 대표의 제언 
    - “행복한 성공을 위한 ‘7가지 가치’를 통해 자신은 물론 타인의 삶까지 행복으로 이끄는 ‘행복 CEO’가 되라!”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11월 20일 -- 현대 사회에서는 개개인의 인생도 하나의 ‘경영’이다. 그렇다면 삶을 행복과 성공으로 이끄는 가치와 전략은 과연 무엇일까. 200만 명이 이르는 사람들이 매일 아침 한 통의 메일을 통해 이를 확인한다. 바로 휴넷 조영탁 대표가 보내는 ‘행복한 경영이야기’다. 

행복한 성공을 위한 7가지 가치, 그 모든 이야기를 담은책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에서 출간한 열권 세트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전집은 자신은 물론 타인의 삶까지 행복으로 이끄는 ‘행복 CEO’가 되는 길을 제시한다. 책은 세계적으로 큰 성공으로 거둔 저명인사들의 강연, 연설, 전기傳記 등에서 발췌한 명언들을 비롯하여 인문, 철학, 문학, 종교, 예술, 경영,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칭송을 받아온 역사적 인물들의 저서에서 핵심 구절만을 선별하여 담았다. 저자는 이를 날카로운 통찰력이 빛나는 ‘촌철활인寸鐵活人(한 치의 혀로 사람을 살린다)’으로 재해석하여 현대인이 지향해야 할 삶의 태도와 마음에 꼭 새겨야 할 가치를 제시한다. 

21세기를 살아간다면 막연한 기대나 단순한 노력만으로는 행복한 삶에 이를 수 없다. 체계적인 전략의 수립과 실행으로 인생을 경영해야만 가능하다. 그렇다면 200만 명이 선택한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가 정답이다. 그 모든 이야기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열권 전집을 통해 ‘삶을 행복으로 이끌 가치와 그에 대한 전 세계의 현자, 석학, 전문가들의 위대한 조언’을 확인해 보자. 

출판사 서평 

삶을 살아가며 다른 이의 행복을 위해 우리가 투자하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 그것도 가족이나 친구가 아닌 말 그대로의 ‘타인’이라면 말이다. 

남부럽지 않은 성공을 거두었음에도 자기계발을 멈추지 않았던 조영탁 대표는 10년 전 어느 날, ‘어차피 해야 할 공부라면 남들과 함께 나누자.’는 소박한 생각으로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메일을 주변에 발송하기 시작했다. 언뜻 보면 늘 읽는 책에서 문구를 발췌하여 대여섯 줄의 자기 생각을 덧붙이고 메일링만 하면 되는 간단한 작업일 수 있다. 하지만 어느덧 10년의 세월이 흘렀고 독자도 200만 명에 이른다. 

그동안 저자는 하루도 쉬지 않고 메일을 전송했다. 이에 쏟은 시간만 무려 2,500여 시간, 100일이 넘는다. 독자들이 늘어가는 만큼 더 신경을 써야 했기 때문이다. 인문, 철학, 문학, 종교, 예술, 경영, 자기계발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수천 권의 책을 두루 섭렵했다. 비록 몇 줄이지만 한 권의 책에서 핵심 문구를 선정하여 현 시대에 맞춰 의견을 덧붙인다는 것 또한 필요 이상의 노력이 필요했다. 

우리 인생에서 얼굴도 잘 모르는 타인을 위해 10년 중 100일을 쓰기란 쉽지 않다. 그렇기에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는 200만 독자와 함께한 10년의 여정을 집약했다는 ‘의의’가 있고 저자의 열정이 컸던 만큼 우리 삶에 당장 적용이 가능한 ‘혜안’을 담고 있다. 

그 7가지 가치 ‘꿈/비전, 긍정, 열정, 인간관계, 리더십, 실행/도전, 경영’의 모든 이야기를 모은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전집은 일반인, 청소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행복 에너지’ 시리즈와 함께 총 10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별의 도서들은 동서고금을 통틀어 수천 권의 책에서 가장 큰 울림으로 다가오는 구절들만을 선별해 담았기에 그 어느 문장, 단어 하나 버릴 것이 없다. 한 페이지 한 페이지 손쉽게 읽히는 짧은 글들이 담겼지만 그 안에 담긴 의미를 가슴에 품느라 책장을 넘기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또한 그들의 말에 담긴 의미를 한층 이해하기 쉽게, 현 시대에 알맞게 정리한 ‘촌철활인’은 책을 덮은 후에도 오랜 여운을 마음에 남긴다. 

이렇게 바쁜, 이렇게 힘겨운 삶을 강요하는 시대에 ‘행복한 삶 또한 하나의 전략’이다. 그렇다면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통해 ‘내 인생만큼은 제대로 경영할 줄 아는 CEO’가 되어 보는 건 어떨까. 이 책에 담긴 이야기들을 마음에 새기고 실천에 옮길 수만 있다면 행복한 삶은 이미 당신 곁에 머무르고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조영탁 
現 ㈜휴넷 대표이사 
前 금호쉘 화학, 금호그룹 회장부속실 / 미래기획단 
서울대 경영학 학사(1989) 
서울대 경영대학원 석사(1995) 
공인회계사 자격증 취득(1996) 
금호그룹 입사(1988), 금호쉘 화학, 금호그룹 회장부속실 근무 
행복한 성공파트너 파트너 ㈜휴넷 창업(1999) www.hunet.co.kr 
다산연구소 감사 /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부회장/ 이러닝산업협회 이사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1989)하고 금호그룹에서 구매, 회계, 영업, 기획, 그룹 회장부속실 등을 거치면서, 10여 년 동안 현장 경험을 쌓았다. 회사 재직 중 서울대 경영대학원에서 경영전략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취득(1995)하였고, 동시에 공인회계사 시험에도 합격했다. 1999년 경영과 리더십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주)휴넷을 창업하여, 현재까지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2003년 가을부터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라는 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 200여 만 명이 매일 아침 행복한 경영이야기 이메일을 받아 보고 있다. 조선일보를 비롯한 다양한 매체에 CEO 리더십을 비롯한 각종 칼럼을 기고한 바 있으며, 삼성전자를 비롯한 다수 기업과 대학에서 경영과 리더십을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저서로는 ‘100억 연봉 CEO’(2000),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1, 2’(2004), ‘행복경영’(2007), ‘행복하게 성공하라’(2010) 등이 있다. 

<목차> 

1.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꿈·비전 편 ‘꿈의 크기만큼 자란다’ 
2.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긍정 편 ‘긍정하면 마술이 시작된다’ 
3.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열정 편 ‘노력이 천재를 이긴다’ 
4.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인간관계 편 ‘하늘은 먼저 주는 자를 돕는다’ 
5.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리더십 편 ‘우리는 이미 리더입니다’ 
6.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실행·도전 편 ‘지금 당장 시작하라’ 
7.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경영 편 ‘위대한 경영자들의 말’ 
8.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BEST 편 ‘행복 에너지’ 
9.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청소년 편 ‘청소년을 위한 행복 에너지’ 
10.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대학생 편 ‘대학생을 위한 행복 에너지’ 

<출간 후기> 

권선복(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이사) 

출판사를 경영하면서 참으로 다양한 도서를 세상에 내놓았지만 ‘행복한 경영이야기’ 열 권 시리즈 출간만큼은 그 감회가 남다릅니다.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애독자로서, 휴넷 조영탁 대표의 팬이었던 제가 직접 이 시리즈를 제작했다는 사실만으로도 가슴이 벅찬 까닭입니다. 

수차례 출간회의를 하며 교류한 조영탁 대표는 굉장히 유연한 사고방식과 인간미가 넘치는 사업관을 지닌 분이셨습니다. 한편으로는 완벽한 자기관리를 추구하는, 냉철한 CEO의 면모 또한 엿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자신 있게 ‘행복한 경영이야기’ 열 권 시리즈를 도서출판 행복에너지에서 야심작으로 출간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만의 성공과 특권이 아닌, 타인의 행복한 삶까지 늘 돌보는 그분의 마음은 진심이기 때문입니다.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10년의 여정, 조영탁 대표의 그 열정에 다시 한 번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행복에너지가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전파되어 많은 사람들의 삶이 행복을 영위하게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추천사> 

매일 아침 수많은 사람들의 생각을 깨워주던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책으로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간결하면서도 진한 감동과 여운을 주는 이야기들을 읽다 보면 자기경영의 노하우를 터득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양형남(에듀윌 대표) 

꽃을 찾는 벌과 나비는 향기를 좇아 날아들듯이 행복한 향기를 배달하는 조영탁 대표의 행복한 경영이야기가 천리향 만리향이 되어 세상 사람들에게 웃음꽃을 피워낼 것입니다. 출판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행복경영의 향기가 온 세상에 퍼지기를 바랍니다. 

- 김영식(웃음박사, 남부대학교 태권도경호학과 교수) 

위대한 경영자와 훌륭한 사람들이 역경을 이겨낸 경험과 지혜를 배울 수 있고 저자의 단상을 통해 문제의 해답을 찾게 하는 우리 모두의 지침서! 독자들의 행복한 삶에 디딤돌이 되길 기원합니다. 

- 김원수(전 외환은행 지점장) 

사업은 물론이거니와 우리 인생사 그 어느 것 하나 ‘경영’이 아닌 것이 없습니다. 수많은 독자들의 인생 경영에 행복의 기운을 가득 안겨줄 ‘행복한 경영이야기’ 시리즈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 이완섭(서산시장) 

SERI CEO때부터 대표님의 도끼날 같은 인문학 통찰로부터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행복경영을 통한 성공적 꿈의 실현 멘토이신 조영탁 대표님의 책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 유화승(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 동서암센터 교수) 

많은 사람들에게 살아가는 데 필요한 양식인 ‘행복’을 전달하는 조영탁 대표님의 책 출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매일 아침 메일로 받아 보던 주옥같은 글귀를 책을 통해 두고두고 볼 수 있다니 가슴이 설렙니다. 

- 구건서(공인노무사) 

경영인뿐만 아니라 정치인 역시 ‘경영’을 배우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세상입니다. 그렇듯 인생도 하나의 경영이라면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는 우리 모두의 삶을 분명 행복과 성공으로 이끌 것입니다. 

- 원유철(국회의원) 

상사와 더 높은 상사 사이에서 난처해하는 직원들을 위해 조직의 허리에 해당하는 팀장이 위아래에 지속적인 피드백 역할을 해야 한다는 조영탁 대표의 말에 크게 공감합니다. 이 책이 민들레 홀씨가 되어 우리 사회 곳곳이 행복해지기를 바랍니다. 

- 정명옥(수필가, 독서논술지도사) 

인생이 행복해지려면 성공보다는 가치를 좇아야 합니다. 선별해주신 거장들의 말씀도 좋지만 촌철활인에 담긴 조영탁 대표의 통찰이 무척 뜻깊습니다. 이 책을 읽은 독자라면 그 누구라도 분명 고개를 끄덕일 것입니다. 

- 서필환(성공사관학교 교장) 

희망과 행복 그리고 성공의 상징! 어떤 일을 해도 항상 최대치의 결과를 이끌어내시며 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믿음과 존경의 대상! 조영탁 대표님을 ‘Do Best!’로 인정합니다. 

- 이춘옥(평택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경영자가 행복하면 일터와 가정이 행복해지고 이웃과 사회가 행복해집니다. 인간은 행복하면 창의적이 된다고 합니다. 행복한 경영이야기는 지속발전이 가능한 창조경영을 꿈꾸는 경영자들의 바이블이 되고 지혜의 보물창고가 될 것입니다. 

- 손욱(前 농심 회장, 現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초빙교수) 

지금은 경영시대입니다. 시간경영, 인생경영, 가정경영과 나라경영뿐만 아니라 인생 행복을 크게 좌우하는 몸 경영도 잘해야 되는 시대를 우리는 살아갑니다. 행복한 경영이야기는 행복한 삶의 지표를 제시해주는 책으로 누구에게나 일독을 꼭 권합니다. 

- 공한수(Big Dream Academy 원장) 

힘들 때는 손을 잡아 준, 안주할 때는 새로운 도전 의식을 준 나의 절친한 평생학습 친구 ‘행복한 경영이야기’가 책으로 나왔습니다. 그 누구에게도 꼭 평생을 함께할 친구가 될 ‘행복한 경영이야기’ 출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박승원(경남대학교 평생교육원 팀장, <희망의 말> <하루멘토링> 저자) 

행복한 경영이야기 시리즈를 출간하신 조영탁 대표님에게 축하와 감사를 드립니다. 행복 가득한 미래를 위해 세상에 도전하다가 때론 힘이 들 때 이 책이 희망과 용기를 줄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 신영숙(착한사람들(주) 대표이사) 

늘 밝은 웃음과 깨달음을 주는 메시지로 세상을 밝혀나가시는 조영탁 대표님! ‘행복한 경영이야기’는 분명 세상 모든 이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등불이 될 것입니다. 

- 조상영(한국웃음연구개발원 원장, 웃음박사) 

저는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오랜 독자입니다. 행복한 경영이야기 덕분에 주옥같은 말씀들을 마음에 새겨 이 황량한 세상을 헤쳐 나갈 힘을 얻습니다. 늘 삶이 행복해지는 이야기 들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김성용(넷케이티아이(주) 대표이사) 

아침마다 때론 작지만 큰 감동으로 다가오는 용기를, 때론 무료한 하루를 기쁨으로 채우는 자극을 통해 행복한 삶으로 이끌어 준 조영탁 대표의 행복한 경영이야기가 새롭게 책으로 세상에 나옴을 축하드립니다. 

- 김재은(사단법인 행복플랫폼 해피허브 이사장) 

자니윤 쇼, 주병진 쇼, 서세원 쇼, 한선교 정은아의 좋은 아침 등 여러 토크쇼를 만들면서 수많은 명사들을 만나고 내린 결론은 ‘먼저 남을 돕는자가 분명 성공한다는 것!’을 믿을 수 있었습니다. 

- 김경남(SBSE! PD)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남을 배려하고 조화를 이루는 능력, 나를 극복하고 관리하는 능력이 중요함을 ‘행복한 경영이야기’ 시리즈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 박해평(現 인성교육 강사, 前 서울정진학교교장) 

2003년부터 꾸준히 받아 본 주옥같은 메시지들을 엮은 ‘행복한 경영이야기’ 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대한민국 모든 가정이 반드시 한 세트씩 소장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 금채(웃음행복에너지연구원 원장, <행복에너지 팡팡팡> 저자) 

대한민국을 선진국으로 이끄는 힘은 국민 개개인의 행복에서 비롯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조영탁 대표님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시리즈는 우리 모두의 삶을 한층 행복하게 만드는 지침서임을 확신하며 많은 독자들이 이 책으로 인해 행복한 삶을 멋지게 ‘지휘’하시기 바랍니다. 

- 하성호(서울팝스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시대의 큰 변화는 매일매일의 작은 변화라는 티끌이 쌓는 태산입니다. 조영탁 대표의 ‘행복한 경영이야기’는 개개인의 작은 깨달음으로 행복한 세상을 맏드는 태산이 될 것입니다. 

- 김상경(아시아나 항공 인재개발팀 차장, 인생경영 멘토·강사) 

요즘 세상에는 그 어떠한 일을 하든지 ‘경영’은 기본입니다. 나이를 불문하고 이제 제대로 ‘인생경영’을 배우고 싶은 독자라면 꼭 조영탁 대표의 ‘행복한 경영이야기’와 함께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 강규남(두리모아 대표이사, <열정으로 유혹하라> 저자) 

조영탁 대표님의 촌철활인이 담긴 행복한 경영이야기는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불확실성의 시대에 행복경영을 꿈꾸는 개인, 가정 ,직원, 고객 등 모든 분들에게 확실한 행복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 김의식(사단법인 글로벌녹색경영연구원 교육원장) 

행복한 경영을 통한 행복한 가정, 행복한 사회 만들기의 선두주자이신 조영탁 대표님의 책 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행복해지는 세상에 ‘행복한 경영이야기’가 꼭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 

- 김영항(청호나이스 제조본부 지원팀장) 

이 책을 읽어 보니 다시 한 번 각오를 다지고 앞만 보며 달려가고픈 열정이 샘솟습니다. 수많은 독자들은 한 권의 책이 이렇게 사람의 태도와 마음가짐을 뒤바꾼다는 사실을 ‘행복한 경영이야기’ 시리즈를 통해 반드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정진석(국회사무총장) 

매일 아침 출근하자마자 가장 먼저 하는 일이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읽는 것입니다. 이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어 저만이 아닌,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삶의 활력소가 되어주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조성목(금융감독원 국장) 

이 책에 담긴 삶을 행복하게 꾸리는 법을 읽으며 왠지 모를 자신감과 용기가 오롯이 가슴이 들어찹니다. 이 책이 민들레 홀씨가 되어 우리 사회 곳곳이 행복해지기를 바랍니다. 

- 정명옥(수필가, 독서논술지도사) 

매년 수백여 권의 책 속에서 가장 감명 깊은 대목만을 골라 하루도 빠짐없이 메일로 보내주시는 조영탁 대표님의 열정이 대단합니다. 그 ‘행복한 경영이야기’가 책으로 출간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김윤관(인재교육 대표) 

제게 가장 힘든 일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입니다. 하지만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읽으며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은 절대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걸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축하드립니다. 

- 권선옥(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이사) 

누구나 행복을 추구하며 살아가지만 행복한 사람보다는 그렇지 않은 사람이 많아 보입니다. 그 까닭은 행복을 향한 열망이 머릿속에만 있기 때문입니다. ‘행복한 경영이야기’는 이에 대한 해답을 현실감 있게 제시하는 마법서가 될 것입니다. 

- 김상철(서울시 세무사회 회장) 

글로벌 무한경쟁시대에 조영탁 대표님의 메시지는 현대인들에게 생활의 지식을 넘어 삶의 지혜를 던져주는 ‘시대의 등불’입니다. 그런 점에서 ‘행복한 경영이야기’ 시리즈는 경쟁 속에서 인생의 성공을 담보하는 보석이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 이인권(한국소리문화의전당 CEO 대표) 

아침마다 조영탁 대표의 글을 읽을 때면 맑은 물 한 잔 마시고 하루를 시작하는 느낌입니다. 좋은 말은 다른 사람에게 가서 그의 옷이 되고 신발이 되고 모자가 됩니다. ‘행복한 경영이야기’에는 우리의 옷과 신발이 되는 글이 가득합니다. 

- 박완규(동부매일신문 발행인·대표) 

나의 기자 인생 25년은 기업 경영 이상으로 삭막했고 일상이 전쟁터 같았지만, 매일 아침 읽는 ‘행복한 경영이야기’는 늘 따스한 모닝커피처럼 삶의 좌표를 챙기는 여유를 줍니다. 

- 김구철(KBS 국제뉴스데스크 부장, 전국기자협회 부회장) 

아직 초보 경영자여서 그런지 가끔은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었지만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읽어 보니 창업할 당시의 열정과 도전정신이 오롯이 가슴에 들어찹니다. 그래서 참 고맙습니다. 

- 문성식(인키움넷(주) 대표이사) 

세상을 아우르는 온유한 메시지가 우리 인생을 담금질하게 합니다. 품위 있게 살아가는 비법을 스스로 익혀 곱게 깨우치게 하는 조영탁 대표의 신선한 열정과 지혜가 참 고맙습니다. 

- 김홍신(소설가, 前 국회의원, 現 선거연수원장) 

휴넷 조영탁 대표는 매일 아침 200만 독자들에게 ‘행복한 경영이야기’로 ‘창조적 미래 인재상’이 무엇인지 전하는 위대한 지식창조자, 지식경영자입니다. 그 누구에게든 꼭 필독을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 김성곤(시나브로 산책 문화원 대표) 

경영학의 생생한 에센스를 온라인콘텐츠를 통해 기업들과 소비자들의 모습이 어떻게 진화하고 거듭나는지 현장에서 일깨워주시는 조영탁 대표님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시리즈 출간을 축하합니다.

- 배순철(대동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그렇게 찾아 헤맸던 멘토들이 여기에 모두 있었습니다. 직접 체험 못지않게 간접 체험이 중요한 요즘, 행복한 경영이야기는 시간절약과 자기계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독자에게 안겨줄 것입니다. 

- 임상국(이슈인물연구소 대표) 

위기의 가정이 만연한 현 시대에, 최고경영 원리만을 모아 모든 가정에 행복의 꽃을 피우게 할 원동력이 이 책들 속에 모두 담겨 있습니다. 

- 오서진(사단법인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이사장) 

삶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행복에 다가서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열정입니다. 그리고 조영탁 대표의 10년의 열정이 고스란히 이 책 안에 들어있습니다. 수많은 독자들이 그 열정을 나누어 받고 행복한 삶을 꾸려나가길 기대합니다. 

- 남문기(세계한민족대표자협의회 회장) 

기업가는 물론 일반 직장인, 학생들에게도 경영 마인드가 요구되는 세상입니다. 많은 청소년들이 십 대 때부터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통해 삶을 어떻게 꾸려 나가야 할지 습득한다면 그만한 재산도 없을 것입니다. 

- 문병창(CK그룹 회장, 인내천포럼 이사장, 창원대학교 석좌교수) 

행복한 삶에 다다르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열정이 필요하지만 선지자들의 말씀을 통해 조금은 수월하게 이룰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꼭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읽어야 하는 까닭입니다. 

- 백남선(이대여성암전문병원 원장) 

청소년 때는 그 어느 시기보다 에너지가 넘칩니다. 자신이 진짜 원하는 일을 하는 것은 물론 틈틈이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읽는다면 어엿한 사회인이 되는 길에 든든한 동반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박병윤(JBS일자리방송 회장) 

꿈! 도전! 열정! 우리 자녀들이 자라나면서 반드시 갖춰야 할 삶의 태도가 이 한 권에 모두 들어있었습니다. 청소년은 물론 부모님들도 꼭 행복한 경영이야기 시리즈를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 이예구(다우인큐브(주) 대표이사) 

‘행복한 경영이야기’에는 사회 진입을 눈앞에 둔 우리 대학생들에게 필히 권할 만한 혜안들이 가득합니다. 조영탁 대표가 보여준 열정에 큰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삶의 지혜를 전해주길 기대합니다. 

- 이운희(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학장) 

아침 이메일을 열면서 접하게 된 삶의 지혜를 감사한 마음으로 받아온 지 꽤 긴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제 그 글들을 책으로 묶어내신다니 더 많은 분들이 감동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군요. 반가운 마음과 함께 축하드립니다. 

- 한경혜(서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교수) 

이 책을 모두 읽고 나니 저절로 행복한 기분이 샘솟습니다. 자신은 물론 타인의 삶까지 행복으로 이끄는 힘과 의지! 조영탁 대표님의 열정에 큰 박수와 응원을 보냅니다. 

- 이송자(세계장애인문화복지진흥회 중앙회장) 

대한민국의 미래는 온전히 우리 청년들에게 있습니다. 높다란 취업의 벽 앞에서 방황하는 우리 대학생들이 꼭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통해 대한민국을 일류 선진국으로 이끌어주리라 믿습니다. 

- 이보규(21세기발전연구소 소장) 

풍부한 현장 경험을 토대로 ‘이메일을 통한 산지식의 나눔’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지 10년! 남들이 도전하지 않은 새로운 길을 개척한 조영탁 대표의 ‘행복한 경영이야기’는 그 어느 독자에게나 유익한 책, 희망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 조영관(도전한국인운동본부 본부장, 경영학 박사)
  • 언론 연락처
  •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070-7018-6395 
    Email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