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민간 치료법, 민간 요법] 위염 위궤양 양배추, 벌에 쏘였을 때, 어혈에 홍차, 위장에 차조기잎, 눈다래끼 물수건, 파래는 니코틴 중화

ohmylove 2022. 3. 7. 18:05

 

◆위염.위궤양에 양배추 날 것 먹으면 효과
현대인들은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나 심한 음주습관등으로 위염이나 위궤양에는 양배추를 날로 썰어서 먹거나 쥬스로 만들어 보름정도 먹으면 효과가 있다

◆벌에 쏘였을때 침 빼내고 소독 연고 바르면 부기 가라앉아
가을벌은 특히 공격적이어서 조심해야 한다.
벌에 쏘이면 침이 피부에 꽂힌채 남아있는 경우가 많다.
족집게 같은 것으로 침을 제거한 뒤 쏘인 부위를 소독하고,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면 부기가 가라앉는다.
사람에 따라서는 사망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여러군데를 심하게 쏘였거나 상태가 이상할때는 속히 의사에게 가야한다.

◆어혈로 생긴 몸의 부기 홍차 마시면 가라앉아
홍차에는 어혈을 풀어주는 성분이 있다. 따라서 홍차를 매일 두번 2g
정도 달여서 복용하면 어혈로 인해 생긴 몸의 부기를 뺄수 있다.
특히 여성들의 생리통으로 인한 몸의 부기에 좋다.

◆위장 약해 설사 자주 할땐 차조기잎 복용
위장이 약해 찬 음식만 먹으면 금방 설사를 한다거나, 특별한 병이 없는데도 평소에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은 차조기잎(한방에서는 저소엽이라고 부른다.)을 끓여 차처럼 마시면 좋다.
이 차조기잎에는 위장에 좋은 (페닐 알데이드)라는 성분이 있기 때문이다.

◆눈다래끼 뜨거운 물수건 하루 3~4회 눈에 대면 좋아
눈 다래끼 뜨거운 물수건 하루 3~4회 정도 눈위에 대고 온습포를 해주면 좋다. 이렇게 온습포를 해주면 농양의 상부조직이 얇아져서 농의 배출구가 쉽게 뚫리게 되고, 그렇게 되면 농이 자연히 흘러나오게 된다.이렇게 집에서 이틀정도 치료했는데도 별다른 효과가 없으면 병원을 찾아가 치료받는 것이 좋다.

◆파래는 니코틴 중화에 탁월한 효과
파래는 인체에 해로운 각종 산을 없애주기도 하지만, 담배의 니코틴을 중화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따라서 하루종일 쉴새없이 담배연기를 뿜어대는 애연가들에게 파래는 보약이상이라고 할수 있다.파래는 지속성 비타민 식품이므로 날마다 먹지않고 가끔씩 먹어도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