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오바마 원숭이에 비유' 미국 공화당 간부, 오바마 비하 이메일 사과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4. 25. 19:16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을 원숭이처럼 묘사한 사진을 이메일로 여러 동료에게 보내 큰 물의를 빚은 캘리포니아 주의 공화당 간부가 18일 자신의 행동에 사과했다.

캘리포니아 주 오렌지 카운티의 공화당 중앙위원인 메릴린 대븐포트(여)는 “내 이메일을 보고 언잖게 생각한 사람들에게 사과하면서 현명하지 못했던 행동에 대한 용서를 구한다.”라고 밝혔다.

대븐포트는 이어 “문제의 이메일을 받고 전달할 때 그것이 갖고 있는 역사적인 의미와 기분을 상하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멈추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또 자신은 “그리스도와 같이 생명을 존중하는 삶을 살기위해 노력하지만 불완전한 여성 신자”라면서 “앞으로 인종에 관계없이 다른 사람을 의도적으로 피해를 주거나 욕을 하는 짓은 하지 않겠다.”라고 다짐했다.

그녀는 당초의 이메일에서 원숭이 그림 위에 오바마 대통령의 얼굴을 겹쳐 이미지를 조작한 사진과 함께 ‘이제 출생증명서가 없는 이유를 알겠죠’라고 썼다. 이후 문제가 발생하자 나는 인종 차별 주의자가 아니고, 단지 우스개 장난 이었다. 라고 밝혔었다.

이 이메일이 한 지역언론을 통해 즉각 알려지면서 파문이 커지자 오렌지 카운티 공화당 의장 스캇 바우는 AP통신과의 회견에서“비열한 짓이다.

이런 이메일을 보낸 대븐포트 위원은 사임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공화당 의원들도 그녀의 사임을 촉구하고 나섰다.

그러나 대븐포트 위원은 문제가 불거지자 16일 동료 중앙위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나의 이메일이 누군가의 기분을 상하게 했다면 유감이며, 오바마 대통령의 성격과 그의 출생을 둘러싼 문제를 단순히 재미있게 표현한 것이었다.”라며 사임 의사가 없다고 밝혔다

애틀랜타=앤드류 리 │문화복지신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