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부랑인 건강증진을 위한 숲속체험 프로그램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8. 18. 18:25


한국부랑인복지시설연합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며, 한국서부발전(주)에서 지원하는  2010년도 건강Up, 행복Up 올리고 캠프가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용화산 자연휴양림’에서 개최된다.

우리 사회가 빠르게 고령화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부랑인복지시설에 거주하는 생활자들도 고령화가 되어가기는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오래 산다고 좋은가!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 살아야 행복하다.
건강한 자는 모든 희망을 갖고, 희망을 가진 자는 모든 꿈을 이룬다는 아라비아 격언이 있듯이 건강이 전제되지 않는 한 시설생활인들의 건전한 사회복귀는 요원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번 2010년도 건강Up, 행복Up 올리고 캠프는 부랑인복지시설 생활인들에게 건강관련 정보 제공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스스로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게 할 특별한 계기가 될 것이다.

부랑인복지시설 생활자들은 2중 이상의 장애와 질환 등 건강상태가 좋지 못하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이들에 대한 건강관리는 아직 미흡하기만한 실정이다. 이에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는 동기부여가 절실한 상황이다.

한국부랑인복지시설연합회 김현철 회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생활인들 스스로 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건강하고 건전한 사회통합은 우리 스스로의 건강을 지켜나가면서 가능해질 것이라며 이번 캠프에 많은 분들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문화복지신문 이학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