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대호 9경기 연속홈런 신 기록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8. 15. 23:22


[프로야구]이대호 9경기 연속홈런 신 기록으로 본 ‘한방의 효과’
꼬인 경기 풀고-뒤진 경기 뒤집고


롯데 이대호가 지난 14일 9경기 연속 홈런 기록을 세웠다. 세계신기록이자 당분간 다시 보기 힘든 개인기록이다. 그런데 특이점이 있다. 대개 홈런엔 양면성이 존재한다. 영양가 논쟁이 따라붙게 마련이다. 특정 선수 기록행진이 길어지면 팀이 어수선해지기도 한다. 그러나 이대호의 홈런은 달랐다. 팀을 살리는 한 방이었다. 지난 4일부터 이어진 9개 연속 홈런 가운데 주요장면을 집중 분석해 본다.
  

▲ 9경기 연속 홈런을 치며 세계기록을 갈아치운 ‘홈런 사나이’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가 15일 광주 무등경기장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서 7회초 1사때 외야 플라이를 치고 있다.


4일 30호째 홈런이었다. 팀이 0-12로 뒤지던 7회 초에 나왔다. 두산 김선우의 직구를 받아쳤다. 당장 ‘의미 없는 홈런’이란 평가가 쏟아졌다. 그러나 아니었다. 이 홈런을 기점으로 9회까지 9안타가 터졌다. 4득점. 김선우에게 완전히 눌렸던 롯데 타선이 힘을 냈다. 야구는 흐름이다. 4번 타자의 임무는 흐름을 가져오는 것이다.


5일 롯데는 이 경기가 고비였다. 한 주 전 KIA에 2연패했다. LG 3연전을 싹쓸이했지만 아직 턱밑이었다. 그러고 만난 상대가 두산이다. 1승1패 상황. 전날 5-12로 대패했다. 자칫 초반부터 무너질 수 있었다. 1-0으로 아슬아슬하게 앞서던 4회. 이대호가 2점 홈런을 날렸다. 왼쪽 폴대를 맞히는 대형홈런이었다. 상대는 임태훈. 롯데는 기세가 올랐다. 기분 좋게 이겼다.


7일 초반부터 꼬였다. 롯데 타선이 완전히 침묵했다. 4회까지 2안타만 때렸다. 잘맞은 타구도 수비수 정면으로 향했다. 이대호가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4회 한화 안승민에게 2점 홈런을 뽑았다. 2-4로 따라붙었다. 분위기가 달아올랐다. 8회 불펜이 무너지지 않았으면 뒤집을 수 있었다. 원동력은 이대호의 한 방이었다.

8일 올 시즌 최고 투수는 한화 류현진이다. 모든 타자들이 두려워한다. 핵타선 롯데도 마찬가지. 류현진은 올 시즌 롯데를 상대로 4승 무패 방어율 1.84를 기록하고 있다. 0-3으로 뒤지던 8회였다. 이대호가 류현진의 직구를 받아쳤다. 왼쪽 담장을 넘기는 2점 홈런. 2-3 턱밑까지 추격했다. 류현진을 상대로 얼마든지 한 방을 날릴 수 있다는 걸 몸으로 보여줬다.


12일 껄끄러운 삼성과 승부였다. 7회까지 4-7로 뒤지고 있었다. 삼성은 리그 최강 필승계투조 가동을 시작했다. 희망이 안 보였다. 올 시즌 삼성에 5회까지 리드를 내준 뒤 뒤집은 팀은 하나도 없다. 이대호는 7회 2점 홈런을 날렸다. 사직구장이 뒤집혔다. 후속타자들은 기가 살았다. 1점을 더 뽑아 7-7 동점을 만들었다.

14일 전날 이대호는 0-2로 뒤지던 7회 1점홈런을 뽑았다. 롯데는 이후 분위기를 탔다. 바로 2-2 동점을 만들었다. 그러곤 불펜의 난조로 패배. 초반 기선을 잡아야 했다. 3-0으로 앞서던 2회 3점 아치를 그렸다. 9경기 연속 홈런. 세계신기록이었다. 팀은 6-0으로 앞서나갔다. 불펜 걱정 없이 승기를 잡았다.

 박창규기자 nada@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