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2회 전국척수장애인생활체육대회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5. 7. 22:58


제2회 전국척수장애인생활체육대회





기사입력 2010-05-07 22:46:02




사단법인 한국척수장애인협회(회장 김해섭)는 5월 15일 토요일, 이천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에서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기도협회와의 공동주관으로 『제2회 전국척수장애인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 10월, 서울대학교 체육관에서 ‘1001 Festival’이란 타이틀로 개최된 것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해를 맞이하게 된 이번 대회는, 보건복지부의 후원과 지역별 장애인 체육회 및 종목별 경기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전국의 척수장애인 모두가 더불어 즐기고 화합할 수 있는 뜻 깊은 축제 한 마당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11개 시․도협회 회원을 비롯한 전국의 척수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하게 될 이번 대회에는 생활체육대회와 테마마당, 각종 이벤트 등의 행사가 어우러져 진행될 예정이다.

《생활체육대회》는 럭비, 배드민턴, 탁구 총 3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져 전국의 척수장애인 생활체육선수들이 대거 참가해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룰 예정이며, 《테마마당》은 정보마당, 먹거리마당, 문화예술마당 등 16가지 테마부스가 운영되어 참가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테마마당에서 펼쳐질 ‘척수장애인 문화예술위원회 홍보 부스’에서는 2010년 7월 정식 발족을 앞두고 있는 ‘척수장애인 문화예술위원회’의 활동에 대해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전국의 척수장애인 문화예술인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어서 눈길을 끈다.

종목별 시상 3팀, 종목별 MVP 시상 3명, 모범협회 시상 2곳을 선정하여 풍성한 상품과 상금을 시상하게 될 이번 대회는, 보다 양질의 프로그램과 포상을 통해 전국 척수장애인들의 화합을 이끌어내는 가교 역할은 물론, 생활체육의 중요성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해섭 한국척수장애인협회 회장은 “이번 행사는 스포츠 활동을 통한 척수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참여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자리이기도 하지만, 나아가 전국 척수장애인이 화합하고 참여하는 교류의 장이자 감동과 열정으로 가득한 최고의 축제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이 행사가 명실상부한 척수장애인의 축제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국내 척수장애인의 권익 또한 한층 신장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문화복지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