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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이코스웨이 프랜차이즈 사업권에 사람들이 대거 몰린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11. 19. 03:03


“신종 이코스웨이 프랜차이즈 사업권에 사람들이 대거 몰린다.”

서울시내 중심지에 평소 눈에 잘 익숙치않은 외래어 이코스웨이란
생소한 간판이 생겨 문화복지신문이 화재의 명소를 찾아 취재를 했다.

2009년 11월 18일 오전10시 정각 장종열기자는 장안에 소문이 자자한
잠실영업 명소에 급거 도착했다. 헌데 아직 개점직전이라 문이 열리지않아 ' 이른 아침부터
미회원들은 회원등록 을 하려는 이들과
상품제품을 구입하려는 사람들이 서성거리고 있는것이 여기저기에서 발견했다.

점장은 아직 2층사무실에서 1층 매장으로 내려오지않은 상태였고 날씨마져 싸늘하게
찬기운을 느끼게 했다.

( 왜 ! 이들은 이른 아침 일찍부터 매장 앞에서 기다리고 있는 것일까? )

이윽고 점장이 나와  개문을 하자 하나 둘씩 차례로 매장 안으로 들어갔다.
개점직전에 서성거렸던 이들과 나는 매점 안으로 들어가 매장을 둘러본후 점장에게 다가가
취재를 의뢰했다.
점장은 아주 젊은 신세대인 만큼이나  체격이 좋은 미남 남자였다.

점장 김경훈 (41세) 씨에게 궁금했던 부분에 대한 취재를 털어 놓아 본다.


-이코스웨이 점장과 일문일답-

기자= 이코스웨이는 어떤 회사인가요?
   답= 전 세계에서 잘 알려진 말레이시아 외국인 회사인데 경쟁력 있는 글로벌
브랜드를 갖고 자국내 6위인 대기업계열사 라고 당차게 먼저 말문을 열어놓았다.

기자=이코스웨이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답=이코스웨이사는 점장에게 개점 보증금과 실내인테리어를 비롯 별도의 사무실과 창고
까지 얻어주며 심지어는 간판과 전기세 수도세까지 일체 회사에서 비용을 들여 제공해준다.
기자 = 그러니까 점장은 무자본과 본인의 능력을 발휘하고 회사는 자본을 투자 하는 셈이군요?
    답= 네 그렇습니다.
기자 = 이코스웨이 회사는 우리나라에 언제 들어왔으며 사업영업 등록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답=이코스웨이가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온 년도는 1997년도에 들어 왔으며 그동안 IMF로 인해 여건상 활성하지 못하다가 투자와 준비과정을 최종적으로 마치고 금년 5월 달 부터 본격 시장경쟁에 돌입 한 것 입니다.
기자=이코스웨이 회사가 주로 어떤 상품들을 취급하며 판매 또한 어떤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까?
   답=전품목이  다 거품이 없고 인체에 무해한 친하 적인 기능성 제품들만 컨셉에 맞춰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소비자나 회원들에게 적게는 20%-30% 많게는 50%-60% 까지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어서 많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기자= 이코스웨이 회원구분은 어떻게 하나요?
   답= 일반회원(년회비 10.000원) 사업권자(년회비 29.900원)으로 하여 관리 하고 있습니다.
기자=사업권자 회원은 어떤 사업을 할수 있나요?
   답=일정한 기간을 두고 이코스웨이 회원활동을 성실하게 한자 또는 매출에 일조한 공로자를 선정 한 후 점장 자격을 부여 받는 제도가 있다.
기자=사업권자가 점장 도전에 못 미쳤을때 에는 어떤 결과가 따르나요?
   답1=본인 사업권자의 노력에 따른 회사에서 정해 놓은 수당수익금에 만족 하는 것이다.
현재 사업권자 회원 등록수는 얼마나 되며 매장전체 수는 얼마나 되나요?
  답2=사업권자 회원등록 현황은 이미 오픈되어 있는 관계로 인터넷상에서 수시로 확인을
할수 있으며 매장은 우리나라 전체 80여개로 현재 영업을 전국적으로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3개월마다 20개의 매장이 탄생되고 있는 상태다.
기자= 이코스웨이 회사에서는 특별한 이벤트와 광고를 하고 있나요?
   답= 아직까지는 회사에서 광고나 이벤트성에는 개의치 않고 있는 것 같다. 회원들 간에 입소문으로 활성화하며 매달 정기적으로 프로모션=>상품을 걸어 정보지 책자발간으로 회원들에게 우송한다.
기자= 이코스웨이 매장에서 일반회원이나 사업권회원들이 많이 선호하는 상품들은 어떤 제품들인가요?
   답= 기능성 속옷과 정수기(파이오터 일본)
기자= 외국제품들이 매장에 많이 진열되어 있는데 몇 개국 나라의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나요?
   답= 매장에는 전 세계에서 나름대로 명품으로 선정된 친환경과 기능성 있는 제품들로써 약 10여 개국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으며 계속 우리나라를 비롯 미국, 스위스, 대만, 요르단, 일본, 말레이시아의 상품들이 선정되고 있다.
기자= 우리나라 제품들은 몇 가지가 선정되어 있으며 현재 매장에 진열된 상품은?
   답= 이코스웨이 회사에서 선정한 상품 중 우리나라 제품은 현재 유자차, 샤워기, 목걸이 2개 종류가 포함되어 전 세계에서 동시에 진열되어 판매 되고 있으며 다른 상품들도 계속 선정 심사를 받고 있는 중이다.

바쁘신 와중에도 성실하고 친절하게 취재에 협조하여주신 김경훈 점장님께 감사드리며 이코스웨이 회사역시 회원들의 성원에 힘입어 많은 발전이 있으시길 기대합니다.

문화복지신문
장종열 기자 into@cwn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