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정몽준 “복지는 80조, 4대강은 4조 조금 넘어“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10. 15. 10:52


정몽준 “복지는 80조, 4대강은 4조 조금 넘어“
“시작도 하지 않은 사업...국정조사하는 건 비상식“
  





정몽준 한나라당 대표는 4대강 사업에 대한 야당의 국정조사 추진 움직임과 관련, “아직 시작도 하지 않은 사업을 국정조사한다는 것은 상식에 맞지 않다.“고 선을 그었다.

정몽준 대표는 1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 같이 밝히면서 “과거 중요한 국책사업들, 예를 들어 고속도로, 케이티엑스, 포항제철을 야당들은 적극적으로 반대했지만 이러한 사업들을 그 당시 추진못했다면 오늘의 대한민국은 있기가 어렵다.“고 지적했다.

정 대표는 또 국정조사가 관철되지 않을 경우 내년 예산 심의와 연계하겠다는 야당의 공언과 관련, “복지 부분 예산이 80조가 넘는데, 4대강 예산은 4조원이 조금 넘는다.“며 “정쟁의 대상으로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다.

그는 진행자가 “국정조사방법이 아니더라도 의혹에 대해 털고 가자는 데엔 동의하느냐?“고 묻자, “의혹이라고 꼭 부르셔야 되는지?“라고도 되물었다.

한편, 정 대표는 차기 대권과 관련, 자신의 장점에 대해 “이제는 국내문제와 국제문제를 구별해서 생각하는 것이 어려운 그런 국제화된사회에 살고 있기 때문에 바깥세상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또 거기에 관한 어느 정도 식견이 있다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