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우샤인 볼트 다음달에 한국에.....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8. 29. 06:54


총알 탄 사나이’ 우사인 볼트, 다음달 한국 온다

  '지구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 우사인 볼트(23·자메이카)가 9월말  한국에 온다.

2009대구국제육상선수권대회에 출전하기 위해서다. 볼트는 현재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와 세부사항을 조율 중인데 이달 말까지 계약서에 사인할 것으로 보인다.

볼트의 후원사인 푸마 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28일 “독일 본사에서 갑자기 전화가 왔다. 볼트가 다음달 대구를 찾으니 관련 행사를 준비하라는 내용이었다“며 “아직 사인하지는 않았지만 볼트의 대구행은 거의 확정된 것 같다“고 말했다.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관계자 역시 “볼트 측에 제안을 했고 긍정적인 답변을 들었다. 이틀 내에 회신이 올 것이다“고 밝혔다.

지난해 베이징올림픽과 베를린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 '스프린트 트레블(100·200·400m 계주)'을 이룬 볼트의 초청료는 50만달러가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대구대회 출전을 약속했지만 일본으로 바꿨던 볼트는 베를린 대회 이후 다시 한국쪽으로 마음을 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29일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리는 국제육상경기연맹(IAAF) 골든리그에 출전하는 그는 다음달 5일 벨기에 브뤼셀 골든리그, 20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육상대회에 참가한다. 만일 한국행을 확정하면 24일 인천공항에 도착한 뒤 다음날 대구국제육상선수권 대회에 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