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연예인 매니저는 무엇을 하는 사람인가?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2. 8. 10:44


연예인 매니저는 무엇을 하는 사람인가?
연예인 매니저는 한마디로 배우를 출연시키기 위한 모든 과정을 책임지는 사람을 말한다.
배우를 시청자에게 보여주기위해서는 영화사나 방송국 등 흥행단체에게 알리고 출연날짜를 잡고 .
협상하고. 계약. 의상준비. 지방이나.해외공연시에는 교통. 숙박까지 담당하며  한마디로 본인이 담당하는
연예인의 모든분야에 까지 수발과 재무까지 챙겨 업무수행을 완료시까지 책임를 말한다.


제작매니저 란?
제작매니저는 총괄 프로덕션 책임대표 사장을 말한다.
프로덕션 안에는 치프매니저 는 사무실내근자  즉 홍보.마케팅전략.섭외.스케줄관리. 와
                       로드매니저 는 연예인과 동행하며 뒷바라지를 하는 맡는자를 말한다.


매니저는 많은 사람들을 상대하고 그들에게 자신이 관리하는 연예인을 홍보하고 친화력이 바탕이되어야 한다.따라서 강한 체력이 중요하며 또 남보다 앞써가는 감각도 있어야 하며 사업적인 감각도 뛰어나야 한다.
대중들이 원하는 이미지를 빨리 파악하고 자신이 만들어내는 가수나 영화배우. 모델. 탤런트.가 투입및 활용하게 하여 대스타로 만들어내는 능력과 빨리 자질이 있는 가능성을 읽어낼수 있어야한다.
그외에 세계시장을 향한 비지니스 감각과 어학실력도 갖춘다면  금상첨화라고 할수 있다.


매니저가 되기위해서는 방송 아카데미나 사설학원에서의 전문적인 이론교육도 필요 하다. 보통 커리큘럼은
3개월에서 6개월 과정인데 매니저론. 매니저실무.세무.회계.계약서작성. 가수발굴및 양성.음반기획및제작.팬클럽운영및 관리. 광고. 영화. 매니저먼트론.프리젠테이션. 등을 배운다.
이러한 매니저먼트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난후 학원으로 추천의뢰가오면 활용하는 경우가 좋다. 또한 대규모의 매니저먼트사에서는  고급인력 확보를 위해 공개채용을 많이 한다.
문화복지신문 자료제공 장종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