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외교·통상 및 통일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식“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0. 3. 04:45


보도자료보 도 시 점 ‘08.10.02(목)자료배포일 ‘08.10.01(수)매 수총 1 매외교통상통일위원회문의 : 02-788-2682
외교·통상·통일 정책 Think Tank 결성
-「외교·통상 및 통일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식」 개최 -


□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위원장 : 박진)는 10월 2일(목) 오후 7시, 국회 귀빈식당에서 「외교·통상 및 통일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여 새로이 위촉된 총 48명의 자문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전달한다.
□ 외교통상통일위원회는 소속위원의 관심 분야 및 요구 사항 등을 반영하여 대학교수 27인, 연구기관 전문가 13인, 업계 및 이해관계자 8인 등 총 48인의 전문가를 위촉하여 자문위원회를 구성하였다.
□ 자문위원회는 외교통상통일위원회 박진 위원장을 비롯한 소속위원들에게 외교·통상·통일 정책 및 주요 현안에 대한 전문적 조언과 자문을 통하여 바람직한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씽크탱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자문위원은 위원회 소속 위원에게 수시로 주요 이슈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수렴하여 대안을 제시하고, 향후 외교통상통일위원회에서 개최되는 각종 공청회에 진술인으로 참여하여 해당 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 또한 외교·통상·통일 분야의 주요현안에 대해서는 특별간담회를 개최하여 전문적이고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소속 위원들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이날 출범식에는 외교통상통일위원회 소속 국회의원 29명과 박수길 고려대학교 석좌교수를 비롯한 48인의 외교·통상·통일 분야의 전문가 및 외교통상부·통일부 차관 등 정부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자문위원회 출범인사와 함께 향후 운영계획에 대하여 활발히 의견을 개진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