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트랜드

[단독] 나는가수다 긴급회동, 김영희 PD 교체 결정 : 나는 가수다 파문, 왜 하필 김영희 PD인가?

ohmylove 2011. 3. 23. 17:19
안녕하세요. 나는 가수다의 김영희 PD가 결국 교체가 되었네요.
네티즌들은 나는 가수다가 아니라, "나는 PD다"를 찍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조롱 아닌 조롱의 시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익히 저희 사이트에서도 이 문제를 다루었었는데요, 



2011/03/23 - [연예/스타/시사/재미] - [나는 가수다 다음가수] 김연우 나는가수다 : 다음 출연자로 지목
2011/03/21 - [연예/스타/시사/재미] - 이소라 자질 논란 : 나는 가수다 패러디
2011/03/16 - [연예/스타/시사/재미] - 나는가수다 나얼 : 나는 가수다 희망 가수
2011/03/13 - [연예/스타/시사/재미] - 백지영 무시로 : ‘나는 가수다’ 백지영, 나훈아 ‘무시로’ 열창
2011/03/13 - [연예/스타/시사/재미] - 이소라 너에게로또다시
 
이번에는 PD 까지 교체를 하게 되었네요.

어떻게든 나는 가수다 프로그램을 성공시킬 책임을 진 PD가 회의를 거쳐 낙마했다는 것은 또 다른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PD의 재량권을 주지 못하고, 시청자의 찬반 양론에도 불구하고, 한쪽 여론의 손을 들어주었다는 것은 참으로 문제인 것 같습니다.

물론, 김영희 PD 자신이 그 길을 재촉했던 것도 사실이고, 원칙을 지켜가는 사회를 천명한 이명박 시대의 모토에도 어긋나는, 아니 어쩌면 이렇게 "실력자가 떨어지면 그래도 한번 더 기회를 주자" "실력이 없는 사람이 떨어지면 실력 때문"이라는 식의 생각들이 우리 사회에 만연되어 있는데, 이의 반영이 바로 나는 가수다 파문이 아닐까 합니다.

게다가 위대한 탄생 역시 권리세 등 진작에 떨어졌어야 하는 인물들이 떨어지지 않고 계속 버틸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결국엔 해당 프로그램의 시청률에 조금은 도움이 될 지언정, 사회에 만연되어 있는 "잘난 사람이 떨어지면 무언가 기회를 다시 주고 싶고" "못난 사람이 떨어지면 그건 그 사람 탓, 기회는 없다"라는 식의 의식 구조가 상당히 만연되어 있음을 증명할 뿐입니다.


아무튼, 김영희 PD의 교체가 일사 천리로 이루어졌다고는 하나, 이러한 사회 구조적인 문제가 보이는 이런 식의 프로그램 진행 상황과 내용들은 조금 더 생각하고 시청자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이끌어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또한, 한국 PD 연합회 회장인 그가 조중동과 한나라당의 방송 장악 음모를 설파하였는 바, 혹시 이러한 것이 의사 결정에 반영이 되지 않았는가 하는 의구심을 떨쳐버릴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김영희 PD가 자신의 방송을 책임지지 못하고 교체가 될 수 밖에 없었던 것은 참으로 안타깝다고 생각합니다.





<관련 뉴스>

김영희 PD 교체 결정…"기본 원칙을 지키지 못한 책임"

경인일보 '나는 가수다' 김영희 PD 교체 결정 소식에 네티즌들이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MBC는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나는 가수다'의 김영희 PD교체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녹화 현장에서 돌발상황이 발생한 가운데 출연진과 제작진이 합의해서 규칙을 변경 ...

김건모, 김영희PD 교체 '충격'..'중대결정'하나

머니투데이 김건모는 동료 가수들을 위해 재도전을 결정을 했지만, 이 선택은 예상치 않은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김영희 PD를 포함한 제작진과 김건모 모두에 원칙을 어겼다는 불만이 쏟아졌기 때문이다. 이에 김영희 PD의 이번 교체는 김건모 측에는 더욱 안타깝게 다가오고 ...

'나가수' 김영희PD 교체에 '찬성'vs'반대' 팽팽

마이데일리 하지만 김영희 PD 교체는 지나친 결정이란 의견도 다수 있다. 네티즌들은 "PD한테도 재도전 기회를 주어야 한다. 좋은 취지로 시작한 프로그램인데 결국 꽃도 못 피고 지게 생겼네", "이건 좀 아닌 것 같다. PD 교체돼서 잘 된 경우 한번도 보지 못했다. ...

MBC, '나는 가수다' 김영희PD 교체

동아일보 - MBC는 '나는 가수다'를 기획하고 연출한 김영희 PD교체했지만 김건모의 재도전 과정을 다룬 내용은 이미 녹화를마치고 방송을 앞둔 상태라 논란은 쉽게 잦아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MBC는 김영희PD의 후임 연출자를 곧 결정할 계획이다. ...

'나는 가수다' 김영희 PD, 논란 속 결국 하차 결정


2011/03/23 - [연예/스타/시사/재미] - [단독] 현빈 훈련병, 현빈 군복 사진, 김태평, 현빈 해병대 사진, 날아라 마린보이

2011/03/23 - [최근 토픽/트랜드] - [단독] 권리세 명문대 : 일본 대학 순위, 세이케이 대학이 명문대????

2011/03/22 - [최근 토픽/트랜드] - [단독] 홍수아 왕빛나 단발 : 차도녀, 남자를 믿었네

2011/03/22 - [연예/스타/시사/재미] - [단독] 김태희 사와지리 : 이승기 이상형 사와리지에리카 (Sawajiri Erika)와 김태희 비교

2011/03/22 - [연예/스타/시사/재미] - [단독] 김혜수 과거사진 : 진정 아름다운 김혜수의 글과 사진

2011/03/22 - [연예/스타/시사/재미] - [단독] 정우성 이지아 열애 인정 : 정우성 뇌구조

2011/03/22 - [연예/스타/시사/재미] - [단독] 한그루 대통령상 : 미국 대통령 부시, 주영훈, 정용화, 한그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