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뉴스와 논평

프로슈머, 차세대 미디어 찾기, 정보화 시대의 인재

ohmylove 2007. 11. 9. 18:18

Yahoo!

[지식포럼] "차세대 미디어를 찾아라" , [지식포럼] 스콧 무어 "프로슈머가 차세대 미디어 주도"  

ð      야후! 미디어 총괄 수석 부사장 세계 지식포럼 미디어의 미래주제 연사 참여

ð      미디어의 트렌드를 진단하며 꼽은 키워드는 '프로슈머' '기술의 진보', 생산과 소비를 동시에 하는 네티즌 즉 프로슈머가 새로운 미디어시대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전망

ð      야후는 구글과는 달리 현지화를 통해 일본과 대만에서 성공을 거뒀다며 세계화속에 현지화를 강조

[디지털포럼] 정보화시

e     김진수 대표 기고문: 정보 산업의 리더가 되는 인재가 되려면 갖추어야 할 덕목

메모하라, 그리고 질문하라: 대표 인터뷰

ð      포털의 기본에 충실한 콘텐츠로 다시 한번 도약하겠다 각오 밝혀

ð      세계 각국 야후 사이트간의 '콘텐츠 풀'을 공유해 없는 것들은 서로 제휴, 야후! 만이 줄 수 있는 혜택 발굴

ð      마이야후! '개인화'는 야후!의 중요한 전략

나만의 포털 Do It Yourself ... 초기화면도 취향따라 내맘대로

e     사용자의 참여와 공유를 전제로 한 웹2.0이 확산되면서 포털도 사용자들의 참여와 개인 취향을 반영한 서비스.

e     포털 가운데 개인 맞춤형 홈페이지에 가장 적극적인 곳은 야후코리아. 최근 야후코리아는'마이야후!'(cm.kr.my.yahoo.com) 서비스를 대폭 개편해 선보임.

e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검색초기화면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는 개인맞춤형 '검색탑(home.search.daum.net)'서비스를 제공 중. 구글은 일찌감치 '아이구글(www.google.co.kr/ig)'이라는 개인 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해 왔음.

털.UCC 특수 '올인'

e     야후코리아 대선 사이트 페이지뷰 급상승세.

e     야후의 특징은 '동영상 토론회'. 야후는 지난 1일부터 포털 최초로 대선후보를 단독 초청해 온라인 생중계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  

야후, 컴퓨터 사용시간 미리 설정... 꾸러기 리모컨 서비스, 야후 꾸러기 리모콘 출시..."인터넷 중독예방"

ð      야후! 꾸러기 자녀 인터넷 이용 시간을 조절&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꾸러기 리모콘 출시

ð      초등학생들을 위한 숙제 도우미 숙제 박사사이트 오픈 등 꾸러기 대폭 강화

 

야후! 코리아, 이색 사내 행사 풍성, 사진 과일바구니 돌리는 CEO, 야후코리아 24시간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24시간 아이디어 경진대회 '야후 핵데이' 

ð      야후! 코리아는 10주년 기념 한달 동안 축제, 직원들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단합 증진을 통한 새로운 도약 계기 마련

ð      18~19일 야후! 브레인들의 아이디어 경진대회 핵데이’, 22창립 기념 파티’, ‘직원 UCC 공모전’, ‘무비데이’, ‘팀별 다과 타임등 다채  

야후! 코리아, 지하철 연재 광고 눈길

e     야후! 코리아의 이색 <지하철 연재광고>가 눈길을 끌고 있음. 야후! 코리아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기획한 “투유(To You)” 캠페인 지하철 연재 광고(Subway Tail book)는 한 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각 지하철역 탑승 플랫폼 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가 펼쳐지는 스토리광고를 말함.  

미 IT업체들 3

e     제리 양 공동창업자의 CEO 복귀 이후 공격적인 행보를 진행하고 있는 야후! 는 잇따른 광고공급 계약으로 전문가들의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를 올림.

e     야후! 3분기에 15130만달러(주당 11센트)의 순이익과 12800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힘. 매출은 전년 동기에 비해 14% 증가했으며 당초 예상치 124000만달러에 비해서도 4000만달러 높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