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뉴스와 논평

야후,구글, 세컨드라이프 등 글로벌 인터넷 고수들 잇따라 방한

ohmylove 2007. 11. 11. 11:51

Yahoo!

"똑같 포털 싫다"

e     최근 포털사이트의 중요한 기능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 마이야후!는 이용자가 편집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콘텐츠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 바꿀 수 있음. 이러한 '개인 맞춤형 포털'은 구글과 야후 등 세계적인 업체들이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전략.

e     인터뷰: 김영재 / 야후 마케팅 이사: "미래는 개인화가 대세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개인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구글·세컨드라이 글로 인터 고수 잇따

e     수잔데커 야후 사장은 야후코리아의 한국진출 10주년을 기념해 방한.

e     23일 기자간담회에서 야후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시장에서의 장기비전에 대해 밝힐 예정.

e     야후 미디어 부분 대표 스콧무어(Scott Moore) 수석 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 '세계지식포럼 2007'에서 '넥스트 미디어(Next Media)' 란 강연을 통해 새로운 미디어시대를 전망할 예정.

문국 유한킴벌 인터 라이 인터/야후 동영 라이 인터뷰하 문국

e     지난 11일 오후 야후! 미디어 스튜디오에서 범여권 장외 대선주자인 문국현 전 유한킴벌리 사장이 네티즌들이 올린 질문을 바탕으로 송지헌 아나운서와 인터뷰를 하고 있는 모습

[야후! 거기]

환상적 단풍길 e 알려

e     ‘야후! 거기’는 ‘테마가 있는 칼럼’코너에서 가을 여행지 정보를 제공. 연인들을 위한 가을 데이트 명소는 물론, 영화 속 여행지, 도심 피크닉 장소 등 가을여행 떠나기 좋은 곳을 추천.

클릭하 세상 손바 안에… 온라 100% 이용

e     야후!의 라이프맵은 전형적인 UCC형 지도 서비스. 네티즌은 언제든지 자신의 일상을 담은 사진에 시간과 위치 정보를 기록해 지도 위에 저장할 수 있음.

[e-것이알고싶다]

e     국내 주요 포털과 인터넷 사이트들이 앞다퉈 툴바 서비스를 내놓고 있음. 화면에 검색·e-메일 등 인터넷에서 많이 쓰는 도구들을 모아 놓은 툴바를 애용하는 네티즌이 늘고 있기 때문.

e     야후! 툴바에선 악성 코드 무료 치료기능과 ‘탭 브라우징’ 서비스를 제공. 창을 여러 개 띄워놓고 작업하는 경우 이 창들을 탭 하나로 정리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어린이 사용자를 위한 ‘꾸러기 툴바’는 유해 팝업을 차단해 줌.

“RSS·이미 검색하 파워블로거

e     “내 블로그 방문자는 왜 이렇게 적을까.. 1 1블로그’ 시대를 맞아 이런 고민을 하는 네티즌들이 많음. 재미있는 이야기를 찾아 넣어보고 나름대로 사진도 꾸며 올려놓았지만 방문자 수가 좀처럼 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

e     파워 블로거가 되기 위해서는 메타 블로그를 활용하거나 전세계의 이미지를 활용하면 좋음. 야후!에서 운영하는 사진 공유 사이트인 플리커는 전 세계 네티즌들이 찍은 사진을 공유할 수 있어 색다른 이미지를 찾는 데 유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