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뉴스와 논평

‘세계지도 + 위성 사진’ 한눈에~야후, 글로벌 지도

ohmylove 2007. 11. 11. 11:54

Yahoo!

‘세계지도 + 위성 사진’ 한눈에, 세계 구석구석 '거기' 찾고 싶을때, 야후 클릭!

야후, 지도검색 업그레이드…220만개 지명 한글로도 검색, '구글어스랑은 달라'..야후, 글로벌 지도 서비스

è     야후! 코리아 국내 최초 글로벌 지도 서비스 첫 선. 세계 일반 지도, 위성지도 그리고 두 지도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지도 서비스 선택 이용 가능

è     220만개 세계 곳곳의 지명 한글 검색 지원하는 완벽한 로컬화 세계 지도 서비스. 프로그램 다운 로드 없이 야후! 거기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어.

è     글로벌 지도 서비스와 함께 SK텔레콤 등이 내비게이션용으로 제작한 디지털 지도를 활용해 국내 지도 서비스 성능도 대폭 향상

è     야후! 글로벌 지도 서비스 이용하러 가기: http://maps.yahoo.co.kr

 

Yahoo Begins Korean-Language Map Service

 


콘텐츠 신디케이트모델 '성공 예감'

è     블로그네트워크 ‘태터앤미디어’를 운영하는 태터앤컴퍼니는 지난 9월 야후!코리아와 계약을 맺음. 업계는 태터앤미디어와 같은 블로그 네트워크가 등장하면서 이들이 콘텐츠 신디케이트 모델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 태터앤미디어는 다양한 블로거의 콘텐츠를 모아 동일한 콘텐츠를 한 번에 다수의 포털, 언론사 등에 공급하는 콘텐츠 신디케이트 형태를 취하며 실제 계약도 늘어남.

 쇼핑·은행·증권 업무까지… 메신저는 급속 진화중, 야후!메신저 9.0

è     메신저가 갈수록 똑똑해짐. 직장인들이나 지인들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주로 활용되어 온 메신저가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무장하면서 ‘만능 멀티 플레이어’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음.

è     야후! 코리아는 멀티미디어 공유 기능 강화를 위해 메신저에서 바로 동영상을 재생하도록 하는 ‘야후! 메신저 9.0’을 선보임.

 포털, 차세

è     차세대 검색 서비스 개발 경쟁이 본격화. KTH나 드림위즈 등 검색 분야 후발업체는 현재 시장 구도를 변화시키기 위해 기존 검색과 차별화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주력하는 반면, 네이버나 야후코리아 등 검색 점유율과 광고매출이 높은 업체는 기존 검색 방식을 유지하는 가운데 점진적인 변화를 유도하고 있어 차세대 검색 서비스의 변화 추이가 주목.

è     KTH는 내달 초 키워드가 들어간 콘텐츠를 찾아주는 방식을 벗어나 입력한 문장의 의미를 분석해 해답을 찾아주는 `시맨틱 서치(Semantic Search) 방식의 시범 검색 서비스인 `스타스(Stars)`를 출시.

è     드림위즈는 이르면 연내 공개형 검색 태그를 통해 이용자가 검색DB를 직접 구축해 가는 웹2.0방식의 검색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 특히 관심사가 비슷한 이용자끼리 검색 커뮤니티를 형성하도록 유도할 계획이어서 점차 이용자별로 차별화된 검색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방침.

è     네이버는 이달 중으로 연예, 오락, 영화 등 이용자 검색횟수가 높은 분야에 한해 기존 통합검색 외에 전문 검색 섹션을 추가해 영역별로 특화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

è     야후! 코리아는 특히 검색 DB의 분류 기술을 강화해 전문화한 문서의 검색을 지원할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