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타

강풀 미모 아내, 대한민국 대표 웹툰 작가 강풀 미모 아내 소개 :::> 오랜 사랑 간직하세요~

ohmylove 2011. 4. 13. 15:50

안녕하세요. 웹툰 작가 강풀의 미모 아내가 인기입니다.
한효주를 닮았다고도 하구요, 마치 연예인 같은 모습에 많은 분들이 찬사를 보내고 있습니다. ^^

아무쪼록 두 분의 사랑 뿐만 아니라, 그 인기와 삶의 자세가 잘 유지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강도영(1974년 12월 7일 - )은 대한민국의 만화가. 자신의 누리집 주소이기도 한 강풀이라는 별명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김풍 등과 함께 온라인 만화가 1세대로 불린다.

 

약력

상지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초기에는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배설물과 구토물에 대한 엽기적인 내용을 연재하며 많은 인기를 끌었다.

2002년 여중생 장갑차 압사 사건에 대한 여론의 정서를 대변하는 만화를 그려 공개하거나, 노무현 대통령 탄핵 소추 사건에 '탄핵 반대 릴레이 카툰'을 주도하는 등 정치적 사안에도 과감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05년 10월 21일자 미디어다음 인터뷰에서 《타이밍》을 끝으로 2년간 휴식을 취한다고 하였으나, 계획을 바꿔 2006년 4월부터 광주 민주화 운동을 다룬 만화 《26년》을 연재했다.



주요 작품

일쌍다반사 이외에는 미디어다음에 연재하였다.



순정만화 시리즈

순정만화

2003년 10월 24일부터 2004년 4월 7일까지 연재하였다. 18세 여고생 한수영과 30세 회사원 김연우가 그려가는 잔잔한 사랑이야기를 총 43편에 걸쳐 담아 내었다. 2004년 5월에는 문학세계사를 통해서 책으로 출판되었고 영화로도 제작되었다(2008.11 개봉).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된 온라인 장편 연재물로 온라인 만화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바보

2004년 11월부터 2005년 4월까지 연재했다. 바보이지만 순수한 마음을 가진 승룡이와 승룡이를 미워하는 승룡이의 동생인 지인, 그리고 미국에서 피아노를 전공한 지호가 주인공이다.

그대를 사랑합니다

2007년 4월에 연재를 시작하였다. 젊은이들이 주인공인 대부분의 만화와 달리 70대 후반이 된 어르신들의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당신의 모든 순간

2010년 9월 부터 연재중. 2010년10월 7일(9화)까지의 내용은 개발지구 주공 아파트에 사는 이정욱과 주선의 내용으로, 2012년이 되면서 좀비가 나타나게 되어, 많은 사람들이 좀비가 된다는 내용이다. 한편 정욱의 형은 생사를 알 수 없게 되고, 선을 짝사랑하는 원헌도 소식이 없게 된다. 좀비에 감염된 선의 부모님은 떠나게 된다.

통증

기획중

  • 참고로 시리즈 곳곳에 나오는 편의점 직원은 작가 본인이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을 떠올리며 만든 작가 자신 캐릭터이다. 별로 비중이 없어보이지만 인물과 인물, 시리즈와 시리즈의 연관성을 만든다.



미스테리심리썰렁물 시리즈

아파트

2004년 5월부터 9월까지 연재했다. 한 아파트에서 주민들이 연쇄적으로 사망하는 미스테리한 사건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다. 나중에 안병기 감독이 《아파트》라는 제목으로 영화화하기도 했다 하지만 흥행에서는 실패했다.

타이밍

2005년 6월부터 10월까지 연재했다. 시간에 관련된 능력을 갖고 있는 네 명의 주인공들이 학교에서 벌어지는 연쇄살인을 막기 위해 힘을 합친다. 타임스토퍼(시간을 멈추는 자)김영탁, 예지몽(미래의 참사를 보는 자)박자기, 타임와인더(시간을 10초 전으로 되돌리는 자)강민혁, 예지안(10분 후를 보는 자)장세윤등이 주인공이다. 이 만화는 영화로 기획중이다.

이웃사람

2008년 6월부터 11월 까지 연재했다. 연쇄살인범과 관련된 이야기이다. 주인공은 피자배달부 안상윤, 사채업자 김혁모, 경비원 표종록, 가방가게 주인 김상영 등이 있다. 영화로 기획중이다. 아파트에서 나온 양형사는 타이밍에서도 나오고, 이웃사람 후기에도 나온다.

어게인

2009 7월부터 11월 까지 연재했다. 전생에 삶을 다하지못하고 죽었을떼 나머지 인생을 부여하고 태어나는 어게인에 대한 이야기이다.

조명가게

기획중.

타이밍2

기획중

26년

2006년 4월부터 9월까지 연재했다. 광주 민주화 운동으로 부모를 잃은 아이들이 시간이 흘러 성인이 되어 전두환 전 대통령에게 암살을 기획한다. 제목 '26년'은 1980년 광주 민주화 운동 이후 26년의 세월이 흘렀음을 뜻한다. 광주 민주화 운동을 다시 기억한다는 것뿐아니라 전직 대통령을 암살하려 한다는 내용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영화사 '청어람'에서 판권을 샀으며 2009년 개봉을 목표로 영화 제목은 '29년'으로 바뀌었다. 감독은 이해영감독이 맡았으며 주요 출연 배우로는 곽진배-류승범, 심미진-김아중, 전두환-변희봉, 마상렬-천호진, 김주안-진구, 정혁-한상진, 김갑세-주진모 등이 있다. 영화 투자 여건이 좋지 않아 대본 리딩까지 마친 후 제작이 무기한 중단된 상태이지만 포털사이트 다음의 아고라 청원을 통해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소액 투자자들을 모집하고 있는 중이다.

기타

《일쌍다반사》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겪은 황당하고 어이없는 일을 주제로 한다. 스포츠투데이에 연재했다. 제목 '일쌍다반사'는 '일상다반사(日常茶飯事)'를 변형시킨 것이다.
《지치지 않을 물음표》
강풀닷컴에 연재한 만화이다.



논란과 비판

그의 정치성향으로 인한 논란이 몇 가지 있다. 대표적인 것들은 노무현 대통령 탄핵 소추 사건 때 그려진 그의 만화를 이명박 대통령의 얼굴로 바꿔 촛불시위를 반대하는 만화로 합성하자, 강풀은 이에 강력하게 반발해 "고소하겠다" 라고 했다. 그러나 그는 그의 만화를 "카피레프트"로 이용하면 된다고 했다.






가족과 부부간의 대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