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타

캐리커쳐, 스케치북 캐리커쳐, 캐리커쳐 제작, 캐리커쳐 그리기, 연예인 캐리커쳐, 고품격 VIP 캐리커쳐, 디지털 캐리커쳐

ohmylove 2011. 7. 27. 14:04
박재동 위원-이시영 ‘위촉장 대신 캐리커쳐 증정’
이시영 캐리커쳐 그리는 박재동 위원장 
안승민, 캐리커쳐 글러브로 꿈꾸는 부활
"싱크로율 100% 캐리커쳐"…달샤벳 영상 본 남자팬 직접 그려
가는 선 하나로 인간미와 성품까지…그가 캐리커처 그려야 ‘한국의 명사’였다
김태호 PD, 팬들에게 감동 선물 받고 폭풍 감격
이번 여름, 스타일 나는 남자 수영복도 ‘빈티지브라더스’에서!
주고받는 기쁨·특별한 선물 캐리커쳐 상품 열풍
박기정 캐리커처의 정치학  
서울시, 찾아가는 캐리커처'새로운 문화체험으로 큰 인기 끌어
캐리커쳐로 그려지는 '문화특별시 부천'
백지영 캐리커쳐 뒤늦게 화제 “진짜 똑같네” 
48시간 동안 캐리커쳐 그려 기네스기록
4~10월, 서울명소 5곳에서 '캐리커처' 그려준다!
감사패도 개성시대…개성있는 얼굴을 담은 캐리커쳐 상패 출시
익살스러운 국회의원들의 캐리커처
296인 국회의원 '수묵 캐리커처' 만난다
동대문역사문화공원서 캐리커처 행사 실시
우스꽝스런 CEO캐리커처가 소주병에 붙으면(?) 
'싸인', 싱크로율 100% 주인공 5人 캐리커쳐 공개
강풀, 하하 캐리커처 공개.."터프한 하하, 힘내"
‘나는 가수다’ 캐리커쳐까지 등장 “누군지 말하지 않아도…”
'나는 가수다' 캐리커처 그림 '화제'! 특징-표정-제스처 완벽 묘사! 





<캐리커쳐 관련 소식>

주말마다 서울시 명소 5곳에서 만화가들이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행사가 시민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4월 한달 만에 2천명이 넘는 내외국인들이 체험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시민에게 찾아가는 캐리커처' 프로그램은 이제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아이콘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시민에게 찾아가는 캐리커처'는 서울의 명소를 국내외에 소개하고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서울의 대표광장인 광화문광장, 강북지역 대표공원인 북서울꿈의숲, 국내최초의 재활용생태공원인 선유도공원, 뚝섬한강공원의 명물 자벌레(전망문화콤플렉스), 만화·애니메이션의 메카 남산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등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에서 4월부터 매주 토·일요일 오후 1시에서 6시까지 진행되고 있다.

장소마다 3명에서 4명의 전문 만화가들이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작가들만의 고유의 기법과 재료로 캐리커처 작품을 그려주는데 독특하고 질 높은 작품을 저렴한 가격에 그려 받을 수 있어서 줄을 서서 기다리면서까지 캐리커처를 그리려고 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지방이나 해외에서 서울을 구경하러 온 관광객들도 일부러 행사장을 찾아 캐리커처를 그려볼 정도로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아이콘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서울시는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캐리커처라는 문화적 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하며 가정의 달인 5월부터는 서울의 새로운 명소인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에서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캐리커처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존의 다섯 곳에 더해 동대문역사문화공원 내 이벤트홀에서도 '시민에게 찾아가는 캐리커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5월 7일 토요일부터 매 주말 13:00∼18:00에 진행되었으며 기존의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던 행사와 마찬가지로 만화가협회에 소속된 전문 만화가가 고유의 기법과 재료로 상상력 넘치는 독특한 캐리커처 작품을 그려 주게 된다.

또한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이벤트홀과 디자인갤러리에서는 4월 25일부터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및 전시 행사인 '해치야 놀자', '해치야 소풍가자' 행사를 열고 있어 가정의 달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에 나들이 나와서 캐리커처도 그려보고 다양한 놀이와 전시를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서울시 관계자는 "서울의 명소에서 진행되고 있는 캐리커처 프로그램은 이제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제 서울의 대표적인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높은 인기에 힘입어 시민들께서 캐리커처 행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자 하니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캐리커처를 체험해 보는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서울시 문화디자인산업과(2171-2438) 또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3455-8318)로 하면 된다.

행사기간: 2011. 5. 7(토)부터 매주 토·일 13:00∼18:00

우천 등에 관계없이 운영 원칙

행사장 사정에 따라 시작 및 종료 시간이 일부 변경될 수 있음

행사내용

다양한 화구를 이용한 방문시민 대상 캐리커처 그려주기

파스텔, 칼라펜, 수묵화, 태블릿 등 희망하는 방법에 의한 구현

※ 작품비: 수혜자 1명당 5천원

(끝)

출처 : 서울시청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 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캐리커처(caricature) 또는 희화(戱畵)는 사물의 특징을 과장해서 노출시켜 풍자적 의도에 따라서 신랄하게 그린 작품이다. 본래 회화(繪畵)의 용어이나 현재에는 널리 문학작품에 관해서도 사용되고 있다.

일반인들이 캐리커쳐를 접해볼 수 있는 기회는 그리 많지 않다. 길거리나 유원지에서 의자에 앉아 화가와 마주보며 그리고 있는 모습들을 본 경험 정도이지 직접 그려본 경우도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

그런데 요즘은 그 캐리커쳐 그림도 온라인에서 그려주며 또한 그 그림들이 가공(?)되어 산업으로 발전되어가고 있다. 초창기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단순이 그림만 그려 액자에 담아주는 정도였는데 지금은 캐리커쳐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