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cwntv.net/data/file/m1/1244068957.bmp)
“독도지킴이 “ 일반시민이 연극연출에 가담하기까지.
언제나 그랬듯이 독도를 지키며 영토주권수호를 위하여 정신을 받친 우리네가 자랑스럽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제486호 사단법인 문화예술진흥협회와 코리아녹색환경운동연합회는 오는 7월7일 과 7월 8일 양일간 울릉군 소재 소 공원과 울릉군민 회관에서 문화예술진흥협회 창립6주년과 독도지킴이 수호자로 나선지 4돌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에 독도 문화행사를 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독도사랑! 문화사랑!! 나라사랑!!! “우리는 하나다“ 란 슬로건을 걸고 독도 국토문화탐방 에 나선 이 행사 에는 독도를 사랑한 동호회 회원. 독도 매니아 .독도 사회단체. 문화예술인.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우리영토지킴이 와 잠자는 민족정신을 새롭게 지피자는 의기투합이 신선하게 받아 들여져 단결하는 문화행사가 될‘것으로 기대 하는 바입니다. 특히 문화예술진흥협회가 선보인 이날볼거리 역사론 문화행사는 전문직 공연연출자가 아닌 일반 시민들이 자원봉사로 참여하여 역사론 증거 자료를 공연연출에서 내놓는 아주 전례에 없는 뜻이 깊은 문화예술성을 가미한 극으로 준비를 하였습니다. 스스로 참여하여 애국하는 일면을 보여주는 시민들이 생각보다 많아 저희들 역시 더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 독도 국토문화탐방 행사에 참여한 연극 연출자들은 그동안 약 1개월 동안 문화예술진흥협회에서 특별히 노고를 한 시민들이 직접 나서 그동안 우리사회에 비쳐지지 않은 역사 위인 인물로 독도 안용식 장군 역사론 과 독도비가 이번 기회에 선보이게 되어 추진한 보람을 느끼며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이 듭니다.
매년 독도에 관한 문화행사와 독도지키기 계몽및 홍보 에 앞장 서 왔습니다.
올해는 문화예술진흥협회 창립6주년과 독도지킴이 수호자로 나선지 4돌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이기도 합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독도를 지키며 영토주권수호를 위하여 정신을 받친 우리네가 자랑스럽습니다. 사단법인 문화예술진흥협회와 코리아녹색환경운동연합회 가 함께 동반 협력자로 만나 뜻 깊은 행사를 치르게 되어 더더욱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역사문화 바로 알리기에 선봉자로 독도행사에 자진 자원봉사로 나선 독도사랑 동호인들이 있기에 우리는 늘 든든합니다. 독도사랑 문화사랑 나라사랑 에 참여와 용기를 심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독도는 우리민족 정신이 새겨진 텃밭입니다. 민족의 얼“과 민족의 정신이 묻‘친 곳입니다. 동해의 푸른 바다에 우뚝 솟아 있는 우리의 영토 희망 섬 독도입니다. 그리고 독도는 그 어느 누구도 부정 할 수없는 대한민국의 영토입니다.
기사 출처 : [제클뉴스]
http://news.zecl.com/news_view.php?bo_table=m1&wr_id=450